직무 · SK하이닉스 / utility기술
Q. SK하이닉스 utility(chemical, gas, 수처리) 직무 설명
펭펭이따라남극갈래요SK하이닉스 utility(chemical, gas, 수처리) 직무는 정확히 어떤 걸 하는 직무인가요? 서류에 합격하게 되었는데, Aisk의 직무 관련 문항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잘 모르겠습니다. 직무기술서 상의 주 모집전공이 기계, 화공 등으로 다양하고 저는 해당 전공이 아니여서 더욱 걱정이 됩니다. 어떤 포인트를 위주로 준비하는 게 좋을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6.04.02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sk 하이닉스 utility 기술 전기 제어
이번에 하이닉스의 이천공장 유틸리티 기술 전기 제어에 서류합격을 했는데 혹시 현직자 선배님들 aisk 때 직무 질문으로 받으신 질문이나 꼭 알아둬야 하는 공정이나 그런 정보 있으실까요...? 도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하이닉스 유틸리티 직무 직결성
안녕하세요 선배님, SK 하이닉스 유틸리티(공조/배기, 배관), 삼성전자 인프라기술 직무를 준비 중인 기계공학과 졸업생입니다. 현재 SK 하이닉스에서 주관하는 청년 Hy-Five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세보엠이씨' 기업에서 3개월간 인턴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인턴 프로그램 내용이 제가 준비 중인 유틸리티 기술, 혹은 인프라 기술과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 드립니다. 인턴 상세 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무: 공사관리 상세직무: 시공관리 상세업무내용: - 반도체 생산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생산설비를 시공하는 직무입니다.(공조설비, 냉난방설비 등) - 공사계획 수립, 근로자 안전관리, 입고 자재 품질 검수, 근로자 노무 관리 등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현장 사무실이나 건설현장에서 근무 예정이며, 직무(시공, 공무, 품질, 안전)별 팀에 소속되어 업무 진행 예정입니다. 유틸리티 직무는 현업에서 어떤 직무를 수행하게 되나요?
Q. 기계과가 sk하이닉스 유틸리티 전기/제어 직무 갈 수 있나요?
plc 경험, 로봇 프로젝트 경험 등으로 자소서 작성해서 서합하고 ask 면접 준비중인 상태입니다. 제어 쪽은 관련 경험도 있고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한데, 전기 쪽 질문이 나온다면 대처가 불가능일것 같아서... 실제 업무에선 전기/제어 구분되서 진행되나요? 전기 쪽 지식이 많이 딸린다면 그냥 포기하는게 나을까요? 아님 지금이라도 전기 공부를 해야할까요? 직무기술서 상으론 전기/제어가 구분되어 서술되기에, 일단 제어 역량 어필하며 지원했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